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브랜드파워1위
무료상담전화 1566-1066
보험뉴스|보험에 대한 각종 뉴스를 알려드립니다.시시각각 변화되는 보험관련 뉴스를 확인하세요.
[자동차보험절약법]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인다이렉트자동차보험

20대 A씨는 2년전 직장에 취직하면서 첫 자동차를 중고로 구매했다.

자동차보험 신규가입이다보니 보험료가 높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면 금액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동일한 차종과 운전자임에도 보험사에 따라 20정도의 보험료 차이가 난다는 점을 알고부터는 자동차보험 갱신기간이면 어김없이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방문한다.

 

2000년도부터 자동차보험료 자율화 정책이 시행되면서 자동차보험료 절약을 위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는 운전자가 늘고있다. 보험사마다 내세우는 강점이 다르다곤 하지만, 실질적인 보상등 서비스의 큰 차이를 느끼는 소비자는 드물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는 것이 번거로운 일이 될 수도 있지만, 국산 중형차의 경우 1년 동안의 자동차보험료 차이가 보험사별로 통상 10~20만원 차이나기 때문에 보험료 비교를 통한 가입자 수는 더욱 늘고 있는 형국이다.

또한, 직접 비교해보지 않고도 인터넷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http://www.indirectcarinsu.com / 문의: 1566-1066 )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국내 보험사별 보험료를 다이렉트로 비교해볼 수 있다.

보험료 비교 외에도 할인 특약을 이용한 자동차보험료 절약법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인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자동차보험료 절약법을 참고하자. 

 

1. 무사고 운전 보험료 할인혜택적용
자동차보험은 사고를 내지 않은 사람에게는 보험료를 할인해 줌으로써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무사고 시에는 매년 5~10 할인되어 최고 70까지 할인되지만, 사고 발생시에는 할인 폭보다 더 많이 할증이 되고 할증기간도 3년이 된다. 한번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는 3년 동안 할증된 보험료를 지출해야 한다.

 

2. CC가 낮은 차량 이용
개인이 소유한 자가용승용차의 경우 배기량 종류별 보험료가 다르게 적용되므로 자동차 구입시 대형차 보다는 소형차를 구입하는 것도 보험료 절약의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3. 교통법규 준수
교통법규 위반자에 대한 보험료 할증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므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교통사고예방은 물론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다.

 

4. 물적사고할증기준 활용
[물적사고할증기준]이란 자기 차량이 파손 또는 대물 수리 시 할증되는 금액을 정하는 제도로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4종류 중 가입자가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자기차량수리 및 운행 중 일어나는 모든 대물사고 처리시 자신이 가입한 물적사고 할증기준에 따라 할증유무가 결정 된다. 한도 내에서 처리시 할증은 되지 않지만 3년간 할인도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처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고가 3년간 2회 이상 되면 사고건수에 따른 할증율이 매우 높다. 이런 경우 물적할증과는 상관없이 할증율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나 보험담당자에게 문의 후 처리하는 것이 좋다.

매년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입 시, 상담원 또는 설계사를 통한다면 추가 할인방법에 대해 문의해 보는 것이 좋고, 추가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해 두는 것이 예기치 않은 교통사고를 대비하는데 유리하다. 


인터넷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에서 알려드립니다.

리스트